엑셀, 최근에 사용한 문서목록 삭제 방법

컴퓨터/Windows

대부분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은 최근에 사용한 문서 목록을 유지하는 것 이외에도 해당 프로그램에서 방문한 위치를 얼마간 추적하므로 링크를 사용하여 이러한 위치에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기본으로 설정되어 편리하지만, 작업 내용이 모두 공개되므로 사생활 보호보안에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엑셀, 최근에 사용한 문서목록 삭제 방법

엑셀, 최근에 사용한 문서 삭제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을 열면 아래처럼 '최근 통합 문서'와 '최신 위치'에 최근에 사용한 문서목록과 해당 프로그램에서 방문한 위치목록이 모두 표시되어 보이는데 이 목록들이 표시되지 않도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왼쪽 메뉴에서 '옵션'을 클릭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2010 옵션

▼ 엑셀 옵션 창이 열리면 왼쪽 메뉴에서 '고급'을 클릭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2010 고급 옵션

▼ 엑셀 옵션 '고급' 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표시' 항목의 '표시할 최근 문서 수'에 숫자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표시된 숫자를 "0"으로 수정한 다음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2010 고급 옵션 설정

▼ 최근에 사용한 항목의 '최근 통합 문서'에 표시되어 있던 문서 목록이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2010 최근 통합 문서 지우기

엑셀, 최근에 방문한 위치목록 삭제 방법

▲ 최근에 사용한 문서목록은 삭제했지만 최근에 방문한 위치목록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 이 상태에서 '최신 위치' 목록에 표시된 폴더 중에서 아무것이나 선택한 다음 마우스를 우클릭 하여 '고정 해제된 위치 지우기'를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엑셀 최근에 방문한 위치목록 삭제방법

엑셀 2010

▲ "예"를 클릭하여 고정 해제된 위치를 목록에서 모두 지웁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2010 최근에 사용한 항목

▲ '최근에 사용한 문서목록'과 '최근에 방문한 위치목록'이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강좌에서는 '엑셀 2010' 버전으로 설명하였지만 이보다 하위 버전이나 상위 버전 모두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신고
+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