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네이버 검색등록하기

블로그/블로그운영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개설하고 2~30개의 글을 발행했다면 네이버에 검색등록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록 네이버의 검색등록 기준이 2013년 11월 26일부로 블로그나 카페는 사이트 영역에 노출하지 않고 웹 문서 영역에 노출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지만 그래도 검색등록을 하는 것이 훨씬 방문자 유입에 도움이 되므로 지금 바로 신청해 봅시다.

+ 네이버 검색등록

네이버 검색등록

네이버 검색등록 접속하면 신규등록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검색등록-1

▲ 네이버 검색 결과에 내 홈페이지를 노출하고 싶으세요? > 등록신청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검색등록-2

▲ 신규 등록 화면이 나오면 URL 중복확인을 위해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기입하고 중복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릭 후 안내문이 나오면 웹문서 검색 신청을 클릭하고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 등록신청정보 입력 화면으로 이동하면 사이트명에 블로그 이름을 적고 분류검색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검색등록-3

▼ 분류검색에서 블로그라고 입력하고 검색한 다음 아래 그림처럼 개인블로그를 선택합니다.

네이버 검색등록 분류 검색

* 소개 문구예시 보기를 참고하여 자신의 블로그를 잘 나타낼 수 있도록 신중하게 작성합니다. 나중에 소개 문구가 마음에 들지 않아 수정하려고 하면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제대로 설정해야 합니다.

* 혹시 신청하시는 사이트의 업체 정보(매장 정보)가 있으세요? > 아니오, 없습니다.

* 등록 진행 과정 안내 받기 > 체크 표시를 하고 하단의 확인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검색등록 신청 완료

이로써 네이버 검색등록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등록 진행 과정 안내받기에 표시했다면 휴대폰으로 문자("[네이버 검색등록] "블로마리 노트"의 웹 문서 수집요청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가 곧바로 날라옵니다.

검색 노출은 최대 1~2주 이상 소요될 수 있으며, 반영 결과에 대해서는 별도의 안내 메일이 없으므로 기다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2주가 지나도 등록이 안 된다면 검색등록 홈페이지에서 조회를 통해 보류 사유를 알아낸 뒤 사유를 해결한 다음 재심사를 요청하면 됩니다.

+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