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으로 쓸 수 있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블로그/추천사이트

웹 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누구나 겪는 어려움 중에 하나가 좋은 사진을 구하는 것입니다. 글을 쓰면서 본문 내용과 잘 어울리는 사진을 찾으려고 하면 저작권 문제, 소유권 요구사항, 나쁜 품질 등의 어려움에 부딪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여러분과 저의 고충인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열심히 구글링했습니다. 결과는 아래에 소개하는 사이트들인데 대만족입니다. 아마 여러분들도 웹 사이트나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상업용으로 쓸 수 있는 무료 사진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1. Pic Jumbo

이곳은 웹 디자이너와 사진 작가 Viktor Hanáček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현재까지 70만 이상의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있으며, "상업용 및 개인 작업을 위한 완전 무료 사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진은 사진 작가 빅토르가 직접 촬영한 것으로 매우 우수합니다.

Pic Jumbo

2. Pixabay

픽사베이는 26만 장이 넘는 무료 사진, 벡터 이미지 및 삽화를 보유하고 있는 고품질 퍼블릭 도메인 이미지 저장소로서 무료 벡터, 무료 그림, 무료 사진에 대한 소스 디지털, 인쇄된 포맷의 소유권에 구애받지 않고 상업적 혹은 개인적 용도로 픽사베이의 모든 이미지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한글이 지원되어 이용하기에 너무나 편리합니다.

pixabay

3. MorgueFile

모그파일 역시 로그인 없이 한 번의 클릭으로 고해상도 무료 사진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웹 사이트에서 바로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도록 "자르기 도구"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나중에 이미지를 재사용할 수 있도록 바로찾기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MorgueFile

4. Gratisography

이 사이트를 방문하면 큰 사진들과 함께 "당신은 당신의 개인 및 상업 프로젝트에 무료 고해상도 사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장으로 맞이합니다. 그리고 이 사이트는 카테고리가 없어서 사진 탐색이 매우 간단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계속 내리면 더 많은 사진이 한 페이지에 나타납니다.

Gratisography

5. Public Domain Archive

공개 도메인 저장소는 디자이너와 사진작가, 매트 홉스(Matt Hobbs)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새로운 사진은 매주 추가되고 있으며, 사진 품질 또한 고해상도 고품질입니다. 특히 이곳은 '현대'와 '빈티지'로 이미지를 나누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Public Domain Archive

6. Unsplash

이 사이트도 접속하면 모든 정보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당신이 원하는 무엇이든 무료이고, 고해상도 무료 사진이 10일마다 10장씩 추가된다고 합니다. 사이트 자체는 사진 분류나 검색창이 없어 매우 간단합니다. 이곳도 스크롤을 아래로 계속 내리면 더 많은 사진이 한 페이지에 나타납니다. 따라서 사진을 섬네일 형식으로 보고, 찾는 것이 편리합니다.

Unsplash

7. Let's CC

렛츠씨씨는 세계적 서비스의 API를 이용하여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사진, 클립아트, 음악, 동영상, 문서의 대표 서비스들을 모아 하나의 화면으로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CCL 콘텐츠 전문 검색 서비스로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Creative Commons Korea)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즐겨찾기를 많이 한 콘텐츠를 검색결과의 상단에 노출함으로써 양질의 CCL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여 기존 검색 서비스와 차별화하였습니다.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건지, 원본 콘텐츠를 수정할 건지를 먼저 표시하고 검색을 하면 용도에 맞는 콘텐츠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 CCL이란?
- CCL(Creative Commons License)은 몇 가지 조건을 지키기만 하면 누구나 자신의 저작물을 자유롭게 사용해도 좋다는 저작권자의 의사표시입니다. CCL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여기를 참고하세요.

Let's CC

+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